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日올림픽 응원단장 "최악의 올림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대회에서 “국제 올림픽 응원단장”은퇴를 표명하고 있는 올림픽 아저씨
야마다씨(82)가 귀국했던 것이 18일 밝혀졌다. 17일 여자 마라톤 경기의 길가에
보이지 않아 기자가 전화하면 도쿄에 있었던 것.

북경을 단념하게 한 요인은 중국인의 관전 매너의 심함 등으로
"올림픽을 하는 자격이 없다"고 분개하였다.



-언제 귀국

 "북경의 상황이 어렵다고 알고 있었으므로 16일 귀국편을 예약했었다.
상황이 좋다면 연장하려고 했지만, 실제 생각한 대로였다"


-어떤 상황

 "유도 경기장에서 공석이 넘쳤는데 많은 일본인이 들어갈 수 없었다.
입장하지 못한 사람을 들여달라 호소했지만 통하지 않았다. 반세기 가까이
올림픽 응원 인생으로 이런 건 처음이다. 만원이라면 말하지도 않았는데"


-중국이 야유하는 소리가 대단했다

 "야유하는 소리에 어이 없었다. 이런 올림픽은 없었어요.
올림픽을 할 자격이 없다. 거기에 공기가 더러워서 목이 아팠다.
폐회식까지 없었던 올림픽은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