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세계 TOP 브랜드 100에 중국은 없었다


9월 20일자 경화시보에 의하면, 미국의 비즈니스지 비즈니스 위크가 브랜드 컨설팅사 인터브랜드와 공동으로 매년 조사하는 「세계 TOP 브랜드 베스트100」이 19일 발표되었다.


이는 세계 유명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랭킹으로 산출한 것으로 코카 콜라가 666억 6700달러로 8년 연속 1위, 2위는 IBM, 3위는 마이크로소프트였다.

올해 랭킹의 특징으로는 금융 위기의 영향으로 시티 그룹(Citigroup)이나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 메릴린치(Merrill Lynch) 등의 금융 서비스 기업의 랭킹이 내려간 것이다.

베스트 100에 들어간 기업 가운데 미국 기업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 나머지를 일본, 독일, 프랑스 등의 유명 기업이 차지했다. 중국 기업은 「전멸」상태로, 1사도 들어가 있지 않았다.

이 뉴스의 코멘트란에는, 「독 분유의 삼록집단이라면 세계적으로 유명하다」는 것이나 「마시면 신장 결석이 되는 우유를 만들 수 있는 것은 중국만」이라는 자학적인 기입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