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삼성, 세계 브랜드 가치 21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해의 우량 브랜드 조사에 의하면, 구글의 브랜드 가치가 2007년의 20위로부터 2008년 10위로 상승했다고 한다. 구글 이외로 베스트 10에 들어간 IT 기업은 4사였다. MS는 2위에서 3위로 순위가 떨어져 IBM에 제쳐졌다.


이 순위는 비즈니스위크와 인터브랜드가 실시한 조사 결과로 매출 예상에 의해 결정되는 브랜드 가치에 근거하고 있다.

 구글의 대폭적인 상승은 회사 가치가 43% 증가하여 256억 달러에 이르렀기 때문에라고 설명하였다. 애플은 24위에 마크되어 브랜드 가치는 24% 증가한 137억 달러가 되었다. 

코카콜라가 선두를 수성하고 있으며 브랜드 가치는 667억 달러였다. IT 기업도 건투하여 노키아가 5위, 인텔이 7위, HP 12위, 시스코 17위, 삼성 21위, 소니가 25위로 되었다.

best global brands

2008 rankings

http://www.interbrand.com/best_global_brands.aspx?langid=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