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버지니아 공대, 이번엔 충격의 '참수사건'

21일, 2007년 총기 난사 사건이 일어난 미국 버지니아주의 버지니아 공과대학에서 중국인 여학생이 같은 중국인 남학생에게 목이 절단 되어 살해되는 사건이 일어났다. 현지 경찰이 22일 발표했다.


피해자는 중국 북경 출신으로 회계학 전공의 Xin Yang씨(22)이며, 21일 오후 7시경 캠퍼스내의 카페에서 습격당했다.

사건 당시 카페에 있던 7명의 목격자의 증언으로는 Yang씨가 남학생에게 칼로 위협당하는 것이 목격되었지만 말다툼 등은 없었다고 한다.

범인은 중국 절강성 출신의 Haiyang Zhu(25)로 같은 대학에서 농업과 응용 경제학을 배우고 있었다. 대학에 제출된 긴급 연락처의 기록으로 살펴볼 때 2명은 서로 아는 사이로 보여진다.

대학 신문과 경찰 발표에 의하면 신고를 받고 수분 이내에 도착한 경찰관이 Yang씨의 잘라내진 머리부분을 손에 들고 있는 Zhu를 발견했다. 현장에는 범행에 사용된 큰 키친 나이프가 있었다.

Zhu는 1급 살인으로 송치되어 구치소에 구류되었다. 대학 및 경찰의 기록에 범죄 이력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