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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건사고

PSP-3000 / 2000 하드웨어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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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색재현이 분명하게 향상. 비디오 플레이어로서의 매력 높아져

PSP-3000 최대의 변경점은 액정 디스플레이다. 색재현성이나 명암비, 응답 속도를 큰폭으로 개선하였다.

UMD비디오나 PLAYSTATION Store의 트레일러, TV 녹화 프로그램, JPEG사진 등으로 비교해 보았지만 그 차이는 현저하게 느껴진다. PSP-2000과 비교하면 적색이나 녹색의 깊은 곳이 꽤 강하게 나온다. 나뭇잎 줄기의 색 차이나 흐린 하늘 흰 벽 건물의 미묘한 색 차이 등 현저한 차이가 느껴진다.

비디오 같이 청색이 강한 색조의 PSP-2000에 비해 몹시 색감이 좋은 PSP-3000이라는 인상이다. PSP-2000에서 연보라색은 보라색보다 분명하게 파랑, 이라고 하는 느낌이지만 PSP-3000은 제대로 보라색이 강할 정도로 느끼는 만큼 상당한 색재현의 차이가 느껴진다.

명암은 현저한 차이는 없지만 색정보의 차이가 있어 같은 영상의 같은 씬을 봐도 명암비가 꽤 높게 느낀다.

이것은 기준이 되는 색온도 등 패널 뿐만이 아닌 다른 곳에서도 차이가 나는 것처럼 느껴진다. 그 때문에 이전 PSP의 유저는 위화감이 남을지도 모른다. 특히 PSP-2000으로 플레이 하고 있던 게임을 PSP-3000에 플레이 하면 차이에 당황해 버릴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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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PSP-3000은 새롭게(본체 설정)에 [칼라 스페이스]를 추가했다. 노멀/와이드 2개의 색역을 선택할 수 있다. 초기설정은[와이드]이며 처음 PSP를 사용하는 사람은 이것으로 문제 없을 것이다. TV프로에서도 빛 색역이 살아 UMD비디오의 영화의 색조로도 와이드 쪽이 바람직하게 느꼈다. 색조에 위화감을 느끼거나 구PSP전용으로 만들어진 게임 등의 경우는 노멀을 선택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PSP-2000


PSP-3000




PSP-3000(좌) PSP-2000(우)의 화질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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