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소프트의 신작 슈팅 게임 'Rage'에서 리드 프로그래머를 맡은 존 카맥(John Carmack)이 해외 잡지와의 인터뷰로 PS3의 성능에 대해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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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기사가 게재된 Edge매거진에 의하면, id의 새로운 게임 엔진 Tech5가 채용된 Rage는 PC와 Xbox360판이 60프레임으로 동작하는데 비해 PS3판은 20~30프레임에 그친다는 것.
이 문제에 대해 존 카맥은 "(PS3의)래스터라이저 처리가 약간 늦은 것이 원인이고 논의의 여지는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PS3의)CPU 성능은 360과 거의 같아도 RSX(PS3의 GPU)의 처리가 360의 GPU보다 느리기 때문에 PS3판의 개발이 힘들었다고도 이야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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