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가 Xbox360의 「Red Ring Of Death(레드링 문제)」을 문제라고 정식 인정한 2007년 7월 시점에서 출시된 1160만대 가운데 120만대가 고장으로 반품되고 있었다.
*이 높은 고장율이 갑자기 나타난 것은 아니고 360의 발매 3개월전인 05년 8월 MS의 기술자가 360의 신뢰성에 대해 문제를 제기.
*제기된 문제로는 MS가 중국 공장에 위탁 생산한 360의 100대중 68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것과 360용으로 제조된 3코어 CPU가 초기 생산분에서 겨우 16% 밖에 작동하지 않았던 것을 들었다.
*개발을 끝낸 다음 HDD의 탑재나 무선 콘트롤러의 표준 장비와 같은 시스템의 사양을 변경했기 때문에 냉각 기구가 충분히 기능하지 않았고, ATi 그래픽 칩이 발산하는 과도한 열을 배출할 수 없게 되어 기판에 사용된 '땜납'이 느슨해지고 「Red Ring Of Death」가 빈발하게 된 모양.
*MS가 360본체의 품질을 체크하는 기계를 2500만달러의 납품가로부터 200만달러 깎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것이 아니었다.
*이러한 요소가 겹쳐, 문제가 밝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1년 후 발매되는 닌텐도 Wii나 소니 PS3를 의식해 360의 발매를 늦추려고 하지 않아 지금까지 출하한 360을 무상 수리하는 비용으로서 11.5억달러에 미치는 손실이 MS에 발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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