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일본의 가정용 게임시장이 전년비 6.4% 축소한 4425억 2000만엔(6조 1150억원)이었다고 엔터브레인이 발표했다. 4년 연속 축소.
게임기별 판매대수는 닌텐도의 휴대게임기 닌텐도3DS가 464만대로 선두였다. 3DS는 인기 게임을 투입해 판매대수는 회복했지만 작년 8월 1만엔의 가격인하를 단행하여 게임시장의 확대로는 연결되지 않았다. 소니가 12월 발매한 신형 휴대게임기 PS비타는 61만대 판매에 머물렀다.
이 둘의 성적 부진으로 2011년에는 신형 게임기가 2기종이나 투입됐음에도 불구하고 게임기 시장규모는 전년비 0.3% 감소한 1702억 4000만엔(2조 3520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소니의 다른 휴대게임기인 PSP의 판매대수는 168만대였다.
http://www.sankeibiz.jp/business/news/120330/bsj1203300844003-n1.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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