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도서

日음악방송 순위에 애니송 대거 랭크.."일본 음악은 끝났다"

 

 

 

 

 

 

TV아사히 계열의 음악프로그램인 뮤직스테이션(M스테)의 히트곡 랭킹  베스트 10에 애니메이션 송이 6곡이나 들은 사실이 인터넷에서 화제다.

 

그간 일부 팬들이 "M스테의 랭킹에는 애니메이션 음악이 잘 오르지 않는다"라며 의문을 제기했지만, 이번 결과로 M스테가 방침을 변경한 것이라는 등의 추측이 나오고 있다. 또한 인터넷에서는 "랭킹에 든 애니송 가수를 프로그램에 생방송 출연시켜야 된다"고 주장하는 사람까지 있었다.

 

지난 5월 2일 방송된 M스테의 랭킹에는 애니메이션 '러브라이브'의 주제가가 4위, 5위엔 애니/게임으로 발매된 '노래의 왕자님'의 캐릭터송, 7위엔 애니메이션 '요괴 워치'의 주제가, 8,9위엔 '아이돌마스터'의 캐릭터송이 들었다. 10위엔 애니메이션 '하이큐'의 주제가가 들었다.

 

같은 순위에서 1위는 아라시, 2위는 쟈니스WEST, 3위는 스마일레이지, 6위는 노기자카46의 신곡이 들어가 음악방송의 인기순위 전체를 애니송과 아이돌그룹이 독점했다.

 

이러한 애니메이션과 아이돌투성이의 음악랭킹에 인터넷에선 "방악(일본음악)은 끝났다", "애니M스테이션으로 개명해라" "성우를 생방송 출연시켜야"된다는 등 다양한 반응이 나왔다.

 

원문 : http://news.livedoor.com/article/detail/8798951/